함양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체육청소년과장 이현우)은 2021년 한해에도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했다.
우선 2021년 검정고시를 대비한 인터넷강의 및 교재지원 등의 학습지원으로 모두 47명의 중·고졸 검정고시 합격생을 배출하였다.
또 함양군체육회와의 업무협약으로 자기계발프로그램 배드민턴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특성화프로그램으로 볼링을, 진로직업체험으로 목공체험과 가죽공예체험도 운영하였다.
외부기관 연계를 통한 비대면 문화예술 체험(발레, 음악, 뮤지컬 공연)과 숲체험도 지원하였다.
올해 꿈드림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코로나19로 체육활동이 어려웠는데 꿈드림에서 체육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며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참여 의사를 밝혔다.
함양군 꿈드림은 내년 2022년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열어 청소년들이 소속감과 안정감을 가질 수 있게 도울 계획이다.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과 동아리활동, 건강검진, 진로직업체험 등을 제공하고, 정서적 안정과 심리회복을 위한 개인상담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지리산힐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