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재외함양군향우회연합회 한마음 대회 개최
상태바
함양군, 재외함양군향우회연합회 한마음 대회 개최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1.10.0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외함양군향우회연합회(회장 노명환)는 지난 2일과 3일 함양군청과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행사장 일원에서 서춘수 군수, 노명환 연합회장을 비롯한 8개 지역향우회장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대회를 열고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이번 한마음 대회에는 특별히 엑스포 성공개최에 적극 동참하고자 엑스포 기간 중에 개최되었으며, 2일에는 서울부산대구울산김해진주밀양 그리고 3일에는 창원까지 총 8개 향우회에서 참여하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에 맞춰 먼저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별 향우회 임원 40여명만 참석한 가운데 군정현안 보고, ‘고향사랑 함양에서 살기 운동설명회, 공로패 수여식 등 환영행사를 갖고, 오후에는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행사장을 자율적으로 관람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노명환 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한마음 행사를 개최하지 못했는데 오랜만에 고향에 모여 화합과 친목의 장을 가질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연합회가 더욱 소통하고 단합하여 고향 발전에 기여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서춘수 군수는 고향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향우 여러분께 항상 감사드리며, 엑스포 성공 개최를 계기로 새롭게 도약하는 함양 건설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앞으로도 향우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웅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 창립총회를 통해 설립된 재외함양군향우회연합회는 현재 12개 지역별 향우회 모임으로 운영 중이다. 그간 한마음행사 개최를 통해 결속력을 다지고 산삼축제, 농산물 특판 행사 등 군에서 개최하는 크고 작은 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고향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