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모 거창군수, 2022년 임인년(壬寅年) 신년사
「더 큰 거창 도약, 군민 행복시대」 마무리, 새로운 도약을 준비 민선7기의 성과와 도전은 거창의 더 큰 도약을 위한 초석이 될 것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50만 향우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검은 호랑이의 용맹하고 강인한 기운을 받아 올해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묵묵히 견뎌 주시고 군정 발전을 위해 항상 많은 관심과 격려 그리고 따가운 질책을 아끼지 않아 주신 군민 여러분과 50만 향우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1년을 되돌아보면 더 나은 거창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도전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한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군의 3대 난제를 해결하여 군정에 속도를 붙여나가고 남부우회도로, 달빛내륙철도사업의 국가철도망 등 계획에 최종확정, 진천에서 합천 간 고속도로 구간에 거창군이 포함되는 등 광역 교통망을 구축했습니다.
인구증가의 선제적 대응으로 도내 군부 인구 2위 달성과 지난 해 시군 주요 업무 합동 평가 3년 연속 수상 등 46개 분야에서 수상했으며, 각종 공모사업에 70건이 선정되어 758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는 등 군정의 연속성을 위한 든든한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50만 향우 여러분!
군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신뢰를 보내시고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헌신한 여러분들 덕분에 지난해부터 군정이 역대 가장 안정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올해는 이러한 안정적인 군정을 발판 삼아 「더 큰 거창 도약, 군민 행복시대」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민선 7기 공약사업을 마무리하고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승강기 인재개발원이전, 승강기산업 진흥센터 유치 등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 확충을 통해 활기차 경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공공임대 주택단지, 주거 플랫폼 구축사업 등 미래 교육도시 환경을 조성하여 명실상부한 교육도시로 성장하고, 감악산 웰니스 체험장 시설확충, 제2 창포원 조성 등 자연이 숨 쉬는 문화와 관광의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남부우회도로 조성사업, 도심 교통체개 개편, 거열산성 진입도로 등 경제의 근간인 도로망 구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ICT기술을 접목한 농업 등 농민이 중심이 되는 잘사는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탄소중립 2050 달성을 통해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생태환경을 조성하고, 복지·보건의료·돌봄이 함께하는 모두가 행복한 복지체계를 구축하겠으며, 편안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인구감소 최소화로 도내 군부 인구 1위, 행정·교육·문화, 관광 등 경상남도 중심도시 역할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위상을 높이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50만 향후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민선 7기의 성과와 도전은 거창의 더 큰 도약을 위한 초석이 될 것입니다.
비록, 계속되는 코로나19의 위협으로 몸도 마음도 지친 시기이지만,
그동안 군민과 행정이 서로 믿고 의지하며 함께 이겨낸 저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출발점에 선 지금 모든 역량을 집중해 군정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는 올 한해도 군정에 적극적인 관심과 격려를 보내 주시기 바라며, 저를 비롯한 우리 800여 공직자는 군민의 뜻을 받들어 군정이 한 방향을 보고 달려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임인년 한해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사랑이 늘 함께 하시길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것들을 이루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